본문 바로가기

솔직한 구입후기

소파베드 실사용 후기

안녕하세요. 제이엘입니다.

이번에는 제가 최근 구입한 소파베드를 리뷰해보겠습니다.


제품은 먼데이하우스에서 나온 3인용 소파베드입니다.

구입 조건은 1.디자인 2.편의성 3.가격 순으로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.


1. 디자인 ★★★★★


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듭니다.

인테리어 전체를 그레이 색상으로 했기 때문에, 그레이 색상의 소파베드만 검색을 했고요. 나름(?) 다른 인테리어들과 조화가 잘 이루어진다고 생각되네요 ㅎ (물론 개인 취향이죠?)


2. 편의성 ★★★★☆

우선 소파 상태에서는 푹 꺼지는 느낌이 아니라 조금 딴딴한 쿠션입니다. 팔걸이 부분도 딱 고정되어 있어 딱딱하다는 느낌을 조금 받을 수 있어요. 하지만 저는 집에 있으면 침대에만 누워있는 습관을 좀 없애고자 소파를 구매했기 때문에 저한테는 잘 맞는거 같습니다. 

베드 상태에서 쿠션은 양호합니다. 아마 소파베드 구매하실 때 가장 많이 걱정하시는 부분이 베드로 펼쳤을 때 "등이 배기지 않을까?"하는 걱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. 저도 친구네 집에서 소파베드에서 누워본적이 있는데 등 부분이 많이 배겨서 별로였거든요... 소파베드 특성상 어느정도의 이질감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됩니다.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 제품은 소파 상태에서도 쿠션이 푹 꺼지지 않고 단단한 느낌이기 때문에 펼쳤을 때도 이질감이 상대적으로 적은거 같아요. 그래도 이질감은 어쩔순 없네요 ㅜ
저는 베드로는 지인이 놀러왔을 때만 사용하는데요. 그 위에 매트를 깔고 자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.

소파의 크기는 3인용으로 성인 두명도 넓게 충분히 앉을 수 있고요. 베드로 사용해도 퀸사이즈 침대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.

이 소파베드의 장점은 이렇게 지퍼로 한칸을 분리해서 낮은 소파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. 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지만 낮은걸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을거 같습니다.


이 제품의 깨알같은 기능입니다 ㅎ 사실 저도 리뷰를 위해 촬영을 하면서 이 부분에 수납공간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ㅎ

이곳에 잡지나 책을 수납하면 좋을거 같아요. 저도 앞으로는 자주 사용할거 같습니다. 수납 깊이도 상당히 깊은 편이라서 유용할거 같습니다.


3. 가 격 ★★★★☆

가격은 10만원 중반대로 저려하게 구입했습니다. 하지만 별 한개를 뺀 이유는 배송비 때문인데요. 제가 구입했던 사이트에선 배송비가 3만원으로 기재되어 있었는데.. 배송기사님이 연락와서 4만원이라고 하네요. 저는 서울에 살고 있어서 그나마 괜찮은 편이었고, 다른 리뷰들을 보니 엘레베이터 유/무와 지역에 따라 배송비가 다 다르게 책정되는거 같습니다. 아무래도 부피가 큰 가구다 보니 어느정도 감안은 해야할거 같습니다. 


4. 총 평 ★★★★☆

이미 침대는 있고, 소파용도로 사용하면서 지인이 놀러왔을 때 서브침대로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.

침대전용으로 쓰시기엔 아무래도 조금은 불편함이 있고요. 위에 토퍼나 매트를 깔고 사용하실려면 괜찮을거 같습니다.


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:)